성동공업고등학교 홍보관 개관식 거행!!
성동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제26대 회장 신창열/30회)는 개교 85주년을 맞이하여 모교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고 신입생에게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홍보관을 개관했다.
이날 300여 명의 졸업생과 학생, 학교운영위원(위원장 강성봉)과 학교 대표로 조자희 교감이 참석했으며, 모교 출신인 강연흥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29회),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5회), 모교후원회위원장(김종팔/11회), 동국대학교 장학재단 이사장 홍파스님(11회), 김영국 재단 초대이사장(12회), 정창현 홍보관건립위원장(13회), 류상규 건립부위원장(12회), 성공장학회 유재준 이사장(16회), 한상화 24대 회장(17회), 명예회장 장종오(제25대 회장/28회) 등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이 미래관 류덕희홀에서 펜데믹으로 인한 방역조치를 완벽히 시행하고 올해 총동문회 실무부회장직을 맡은 동국대 이종섭교수(30회)의 사회로 성대한 개관식이 거행되었다.
홍보관은 학교의 역사, 주요 기능경기대회 수상 메달과 트로피, 전공학과 소개, 다양한 역사 자료(교복, 졸업장, 학생증, 배지, 사진, 교지, 앨범, 교재 등), 총동문회 소개 등으로 꾸며졌다. 동문회의 숙원 사업이였던 홍보관은 강연흥교육장이 모교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총동문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서 그동안 모아놓은 사료들과 코로나로 인해서 여러운 여건인데도 장종오 제25대 회장과 최주명 실무부회장 등 제25대 임원진, 그리고 김종석 홍보위원장(19회) 등이 헌신적인 활동을 맡아서 항상 동문들이 있는 곳이면 달려가서 기록한 사진들을 근간으로 1년여간 홍보관 건립을 위해 모든 동문을 대상으로 역사 자료를 수집하고 홍보관 건립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전개했다. 많은 자료는 물론 목표 모금액(3억원)을 상회하여 동문의 모교 사랑이 매우 뜨거웠다.
제25대 회장으로 홍보관 건립을 추진한 장종오 명예회장은 개관 인사를 통해서 뜨거운 동문들의 열정과 후원으로 본 홍보관이 탄생하였고 그동안 수고한 동문들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홍보관 건립에 공로가 크신 류덕희 고문, 김영국 재단 초대이사장, 류상규 건립부위원장, 정창현 건립위장님께 공로패를 수여하고, 모금 활동에 적극적인 후원과 기부금을 납부하신 동문중 석균필 자문위원(8회), 김춘근 자문위원(22회), 이배영 건립부위원장(32회), 강영흥교육장(29회) 박윤환 부회장(29회), 하강수 부회장(32회)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고 개관식에 참석한 모든 동문들에게 기념품(국민샤워기 ‘아이라’, 장창현건립위원장 기증 기념수건) 2종을 배부하고 성음회의 감미로운 7080 음악과 학생시절 팝송 등을 홍보관 특설 무대에서 연주하면서 홍보관 현판 제막과 모든 동문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루떡 커팅 등 다양한 행사로 홍보관 개관을 자축하였다.
정창현 건립위원장은 기념사에서 모교 동문들의 격려와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홍보관 건립을 추진한 제25대 총동문회 회장단과 실무진들에게 고마움을 표하시고 더욱더 발전되는 홍보관 제2도약을 위해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셨다.
성동공고는 1937년 개교하고 4만2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동문들이 많은 요직과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실업계 명문고이다.
총동문회는 지난 1961년 발족하여 모교 및 학생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2012년 장학재단 ‘성공장학회’를 설립하고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과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우수 신입생 38명의 유럽 4개국 해외 선진기술 연수 비용 1억2천만 원을 전액 지원하는 등 재학생의 자부심을 북돋아 주고 있다.